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

페이스북 바로가기 블로그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유튜브 바로가기

QUICK MENU

x
KDF회원 신청 코드폐인 신청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

KODE PANE

코드페인

자주 묻는 질문(FAQ) 코드페인에 대해 자주 문의하시는 질문과 답변을 모았습니다.

01면접일정에 참석이 어려운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면접 일정은 1차합격자 발표시 확인가능하며, 정해진 일정대로 진행합니다. 단 예비군 훈련, 국가고시, 수업 등 정말 부득이한 사유로 인해 본인의 면접 일에 참석이 어려울 때 조정할 수 있습니다.
(면접일정 변경은 전화로만 가능합니다. 사무국 055-755-2363)

또한 면접일정 변경요청을 위한 문의 시, '어느 팀에 지원한 누구누구입니다.' 라는 기본적인 전화예절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02면접 때 복장은 어떻게 하나요?

격식을 갖춰 입어도 되지만 굳이 차려입지 않으셔도 됩니다. 운동복 등을 제외한 단정하고 깔끔한 복장으로 오시면 됩니다.

031지망과 2지망의 차이가 궁금합니다.

코드폐인 선발기준은 1지망 부분에 대한 경쟁선발입니다. 따라서 모집 예정인원보다 지원자가 많을수록 활동하실 기회가 적어진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나 심사과정에서 1지망으로 지원하신 부문보다 2지망에 더 적합하다 판단되면
예외적으로 2지망으로 합격이 될 수도 있기에 지원서에 2지망까지 기재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 지원 분야를 선택하실 때 신중하게 결정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04사전활동이란 무엇인가요?

사전활동은 행사기간 이전에 행사준비를 위해 업무를 돕고 행사를 함께 만들어가는 활동이라 생각하시고 임해주시길 바랍니다. 사전활동은 필수적인 사항이 아니라 분야에서 명시되어 있진 않지만 대부분의 팀에서 사전활동을 필요로 합니다.
사전활동 인원수, 근무시간 등 소속부서에서 행사준비로 인한 도움이 필요할시 사전에 인원과 날짜, 시간을 조율하게 됩니다.

사전활동은 행사기간처럼 정해진 근무가 아니라 담당스텝과 조율하여 충분한 시간조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지원서에
'사전활동 가능여부'에 표시 해주시면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05활동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행사기간에 대해서 종일활동과 파트활동으로 나누어서 진행됩니다. 종일활동 : 11:00 ~ 23:00
파트활동 : 주간(11:00 ~ 18:00), 야간(17:00 ~ 23:00)
※ 행사사정으로 시간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06대학생인데 학교의 출석 처리는 어떻게 됩니까?

자원활동을 하시는 재학생에 한하여 학교 측에 출석에 관한 협조 공문을 사전에 발급해드립니다. 협조의 의미이기 때문에 출석에 대한 확실한 조치가 되지는 못합니다.
그 이유는 수업권은 학교나 수업의 교수의 권한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협조공문과 함께 출석처리에 대하여 활동 전, 교수님께 미리 말씀을 드리고 협조를 받으시길 바랍니다.